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day
Total
03-29 01:50
Archives
관리 메뉴

Jeongchul Kim

라즈베리파이3 VNC 본문

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3 VNC

김 정출 2017. 7. 28. 21:52


라즈베리파이3 VNC


https://www.raspberrypi.org/documentation/remote-access/vnc/


때로는 라즈베리 파이 (Raspberry Pi)에서 직접 작업하는 것이 편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다른 장치에서 원격 제어로 작업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VNC는 다른 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 (VNC 뷰어 실행)에서 한 대의 컴퓨터 (VNC 서버 실행)의 데스크톱 인터페이스를 원격으로 제어 할 수있는 그래픽 데스크탑 공유 시스템입니다. VNC 뷰어는 키보드와 마우스 이벤트 또는 터치 이벤트를 VNC 서버로 전송하고 그 대가로 화면에 대한 업데이트를 수신합니다.


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의 창에 Raspberry Pi의 바탕 화면이 표시됩니다. Raspberry Pi 자체에서 작업하는 것처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RealVNC의 VNC Connect는 Raspbian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Raspberry Pi를 원격으로 제어 할 수있는 VNC Server와 원하는 Raspberry Pi에서 원격으로 데스크톱 컴퓨터를 제어 할 수있는 VNC Viewer로 구성됩니다.


VNC 서버를 사용하려면 먼저 VNC 서버를 활성화 해야합니다. 이에 대한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VNC 서버는 마치 자신이 앉아있는 것처럼 Raspberry Pi에서 실행중인 그래픽 데스크톱에 원격으로 액세스 할 수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VNC 서버를 사용하여 머리가 없거나 그래픽 데스크톱을 실행하지 않는 경우 라즈베리 파이에 그래픽으로 원격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가상 데스크톱 만들기를 참조하십시오.


ENABLING VNC SERVER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realvnc-vnc-server realvnc-vnc-viewer


ENABLING VNC SERVER GRAPHICALLY

1. Graphical 데스크탑으로 부팅을 합니다.

2. Menu -> Preferences -> Raspberry Pi Configuration > Interfaces

3. VNC를 Enabled 체크합니다.


VNC 접속

라즈베리파이 터미널에서 ip 주소를 확인합니다.

$ ifconfig



VNC Viewer 프로그램을 열고 라즈베리파이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접속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