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 알아맞히기 게임
# 구문(statement)은 함수가 아니며, 동작을 하게끔 명령문
# Python은 내장함수를 가지는데 모듈(module)이라는 독립된 프로그램 안에 존재
import random # import문은 모듈의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 모듈을 지정해준다.
guessesTaken = 0 # 변수를 생성하여, 플레이어가 추측한 횟수
print('Hello! What is your name?')
myName = input() # 이름 입력받기
number = random.randint(1,20) # random모듈의 randint() : 무작위 정수를 반환한다.
# 인자(argument)의 값 사이에 있는 정수 반환, 여기서는 1부터 20까지의 정수를 반환한다.
print('Well,'+myName+', I am thinking of a number between 1 and 100.')
while guessesTaken < 6 : # while 반복문 사용 (조건식 : 추측횟수가 6회 미만)
print('Take a guess.')
guess = input()
guess = int(guess) # int()함수를 통해 문자열 -> 정수 변환
guessesTaken = guessesTaken+1 # 추측 횟수 증가
if guess < number: # 추측값이 정답보다 작을 경우
print('Your guess is too low.')
if guess > number: # 추측값이 정답보다 클 경우
print('Your guess is too high.')
if guess == number: # 추측값이 정답일 경우
break # 반복문 탈출
if guess == number: # 추측값이 정답일 경우
guessesTaken = str(guessesTaken)
print('Good job, '+myName+'! You guessed my number in '+ guessesTaken +' guesses')
if guess != number : # 횟수 초과이며, 최종 추측값이 정답이 아닌 경우
number = str(number) # str() 함수를 톻애 정수 -> 문자열 변환
print('Nope. The numer I was thinking of was '+num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