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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ongchul Kim

부모교육지도사 05 부모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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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교육지도사 05 부모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

김 정출 2016. 2. 1. 11:08




부모교육지도사 05 부모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


1. 부모의 무리한 요구사항

-부모는 아이를 입학시키기 위해 혹은 입학 후 초조한 마음으로 수업을 참관할 수 있음

-그러나 감시가 되거나 지나친 과잉보호 및 의구증으로 인한 참관 시 제지 필요

-다른 친구와의 공평성, 수업에 방해가 될 수 있음

-학부모의 요구를 받아주는 것 또한 일관성과 공평성을 가지고 임해야 함

-교사로서의 자신감 필요

-아이에 대한 이해, 전문가적 입장 알림

-자신감, 자기계발(관련 서적, 강의 등)

-동료와의 건설적인 대화, 기관 운영자, 외부 지인, 전문가 등 (동료의 경우 상황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음)

-학부모에게 정기적으로 믿음과 신뢰가 쌓일 수 있도록 꾸준한 대화 필요

2. 부모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

-부모와 교사는 자녀의 상황에 대하여 자주 알려주어야 한다. (아이의 성향에 대한 이해)

-부모와의 긍정적인 래포 형성으로 친밀감 유지

-교사와 기관에 대한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솔직하고 편안한 자세로 임함 (프로페셔널한 전문가적 모습으로 )

-가능한 문서나 전화, 등·하원 시 학부모와 교류하는 기회를 갖도록 함 (잦은 연락은 제재)

-사적인 사담은 선을 그어놓고 자칫 도를 넘어서는 여담 등은 자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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