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day
Total
04-29 04:14
Archives
관리 메뉴

Jeongchul Kim

부모교육지도사 07 부모 교육의 내용 본문

ETC

부모교육지도사 07 부모 교육의 내용

김 정출 2016. 2. 1. 11:09




부모교육지도사 07 부모 교육의 내용


1. 부모교육

1)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은 비슷한 나이의 아이를 가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유아교육의 흐름, 유아 특성, 유아발달의 실제, 문제점 및 해결방안 등 전체적인 유아교육에 관한 내용을 다루게 된다.

2) 부모교육의 시작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부모교육 내용으로 구성하며 최근 유아교육의 이슈 등으로 점차 세분화시켜 가는 것이 좋다.

3) 주제를 세분화시켜 다양한 문제에 대한 가능성을 제시하여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생각해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4) 부모 또한 `나는 어떤 부모인가?`에 대한 질문에 생각해볼 수 있도록 자기반성의 시간을 가져 현재 부모의 교육방침 및 태도를 본인이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5) 부모교육의 장점 : 보다 타당한 교사와의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자신의 아이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된다.

6) 교육이 끝난 후 학부모에게 소감 및 이루어졌으면 하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받으며 참석하지 못한 부모에게도 앞으로의 대안에 대한 공지를 보낸다.

7) 기관에서는 최근 교육적 이슈, 신문기사, 각종 미디어, 서적 등을 꾸준히 활용하여 현대 유아교육은 어떠하며 현대의 부모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등 흐름을 놓치지 않도록 꾸준한 연구가 필요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