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day
Total
04-29 04:14
Archives
관리 메뉴

Jeongchul Kim

부모교육지도사 10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전문가의 역할 본문

ETC

부모교육지도사 10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전문가의 역할

김 정출 2016. 2. 1. 11:10




부모교육지도사 10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전문가의 역할

1.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전문가의 역할

1) 모든 유아교육자가 유아와 그들의 가족에 대한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을 때, 보다 전문가답다고 말할 수 있다.

2) 다음은 유아교육자들이 유아의 부모와 가족들과 함께하는 유아교육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점들이다.

① 신뢰성

- 유아교사들은 가족에 관한 어떤 문제를 공유할 때 항상 신뢰할 수 있어야 한다.

- 유아교사들이 가족과의 사이에 있었던 문제를 별 생각 없이 이야기한 것이 유아와 가족에게 깊은 상처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 교사는 부모들에게 비밀을 지킬 것임을 확신시킬 필요가 있고 부모가 동의하지 않는 한 어떤 정보도 이야기하지 않을 것임을 주지시킨다.

② 유아교육전문가로서의 역할과 한계에 대한 이해

- 유아교육자들의 개인적인 생각이나 개입이 도움이 될 때도 있지만 전문가로서의 한계를 지킬 필요가 있다.

- 가족에 대해 염려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동시에 전문가적 관계의 한계를 지키는 것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 유아와 가족들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한 경우에도 전문가로서의 한계는 모두를 위해 바람직하다.

③ 기록 보관하기

- 유아와 가족의 현재 상황에 대한 정확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유아를 평가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한 정보는 해당 가족에 대한 보다 심도 있고 계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때도 도움이 된다.

- 유아와 가족에 대한 정보는 비밀이 지켜질 수 있도록 잘 보관되어야 한다.

- 면담 내용을 기록한 것은 유아를 위한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된다.


Comments